100%

어르신들과 항상 함께하는 마음으로 즐거운 세상을 열어가겠습니다

home arrow커뮤니티 arrow금강사진첩

커뮤니티

공지사항
주간식단
금강동영상
금강사진첩
정보자료실
금강소통함

금강사진첩

나이 잊은 "노인들의 영상제"
  • 금강노인종합복지관
  • 2007.11.26 12:53:22
  • 1,489









    나이 잊은 "노인들의 영상제"
    新여가활동, 참신한 아이디어로 평가









     
    지난 3일 서울 노인복지센터에서는 노인들이 직접 제작과 진행을 맡아 화제가 된 제1회 영상 아카데미 영상제가 진행됐다. 이를 두고 노인들의 여가생활 프로그램의 부재를 지적하던 이들은 참신한 아이디어라고 호평했다.

     이번 영상제는 지난 3월 16일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6월 말까지 진행됐던 제1회 노인복지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자유공모 부문 은상을 차지한 꽃동네현도사회복지대 노인의 없다 팀의 Silver Media Academy 프로그램을 사업으로 진행한 것이다.







    지난9월 23일 입학식으로 문을 연‘노인영상아카데미’는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노인상 구현을 위한 新여가 활동 프로그램으로, 영상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다큐멘터리의 역사 및 제작 방법론, 영상 실습, 작품 기획 및 촬영·편집 등의 다양한 커리큘럼을 노인들에게 제공하고 그들이 직접 제작 과정을 이끌어 가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영상물은 15분짜리 짧막한 다큐멘터리로 제작되었지만 "노인들의 여가 활동과 사회복지 프로그램이 한정돼 있는 현 상황을 감안할 때 이런 시도는 계속돼야 한다"라고  참가한 이들은 입을 모았다.

    상영회는 총 5팀의 다섯가지 작품(△산부인과 △노인의 건강활동 이야기 △서울의 재발견 △소외 △노란샤쓰의사나이)을 선보였으며 실제 작품을 진행을 맡은 복지관 관계자는 "젊은 사람 못지 않은 어르신들의 열정과 끼에 놀랬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영상제에 참가한 어르신들이 다큐멘터리를 감상하고 있다.]

    서희정 기자 hans@bokjinews.com
    blank image